연구성과

연구성과 표입니다.
조사명 2020 지역 문화유산 홍보콘텐츠 개발
조사경위

○ 지역문화유산은 지역의 역사적·문화적 정체성을 상징하는 대상으로 문화유산이 곧 지역 브랜드와 직결됨
○ 문화재청 및 타 지자체에서 문화유산을 지역 브랜드로 연결시켜 국가 및 지자체의 이미지를 확립하고 관광 활성화에 기여하는 사례가 증가
○ 이에 충청북도 역시 도내 문화유산을 활용하여 충북의 정체성을 상징하며 동시에 지역 관광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홍보콘텐츠의 개발이 필요

조사지역 충청북도 일원
조사범위 충북 문화유산 문화상품 공모전 및 사진전 개최
조사기간 2020. 1. ~ 2020. 12.
사업시행자 충청북도
조사자 장준식, 윤나영, 박종선, 정하은, 성하수
연도 2020년

조사 결과

○ 충북 문화유산 문화상품 공모전 실시를 통한 충북 문화의 정체성이 담긴 홍보 상품 개발
○ 지역 주요 거점 지역인 청주국제공항 등에서 문화유산 사진전 개최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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